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원도 원주 게장맛집 [훈이꽃게장]

by 또윤대디 2022. 10. 23.
반응형
반응형

친구들과 원주여행을 갔다가 게장맛집이 있다고하여 방문해본 '훈이꽃게장' 후기 남깁니다.

 

훈이꽃게장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조엄로 186 훈이꽃게장

주차장있음
애견동반x

매일 11:00-21:00


원주 게장 맛집인 훈이꽃게장은 국내산 꽃게장을 부담스럽지 않은 합리적인 가격에 맛 볼 수 있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훈이꽃게장의 꽃게는 최상품의 국내산 서해안꽃게를 사용하고 있고, 전복은 최상품질의 완도산, 새우는 신안에서 선별한 최상품만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주차장은 넓은 편이지만 맛집인 만큼 사람이 많이 오는곳이라 자리가 많이 없어서 겨우 주차했네요 

점심시간에 갔는데 다행이 앞에 3팀만 대기중이여서 15분 정도 기다려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메인 정식 메뉴로는 꽃게장정식 A, 꽃게장정식 B가 있는데요 

차이점은 전복장, 새우장 입니다. 

5천원 더 비싼 꽃게장정식B로 주문 했습니다

가게 내부 상당히 깔끔하고 넓었어요 

보시다시피 테이블에는 비닐 여러겹이 깔려있는데요 폭신폭신한게 느낌이 좋더라구요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나와있네요 

 

1. 솥밥에서 밥을 덜어낸다

2. 덜어낸 밥을 참기름, 버터, 간장으로 버무린다

3. 생김을 바닥에 깔고 버무린 밥을 얹는다

4. 게상, 새우, 전복을 얹고 날치알고 올린다

5. 생와사비까지 조금 곁들여서 먹는다

 

 

사람이 많았지만 늦지않게 음식이 나왔습니다

정말 먹음직 스럽죠? 

게장부터 해서 새우장, 전복장까지..... 대한민국 밥도둑이란 밥도둑은 죄다 모여있네요 

간장게장입니다. 

짜지않으며 고추의 알싸한 매운향까지 더해져서 정말 맛있습니다.

꽃게도 정말 최상의 품질인게 보여집니다

이것은 양념게장입니다.

저는 맵찔이라서 양념게장은 잘 못먹는데 훈이꽃게장의 양념게장은 자극적이고 맵지않아 정말 좋았어요

새콤달콤한 양념게장 너무 맵지않아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전복장입니다 

한사람당 하나씩 나오는거 같아요 

한사람당 2개씩 나오는 새우장...정말 쫄깃하고 탱글한 새우장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었어요 

진짜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이 녀석은 개인적으로 술안주로도 참 좋아합니다

 

비쥬얼 장난 아니죠? 

게딱지에 비벼먹는 이 맛은 정말 잊을 수 없죠

날치알 까지 더해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덜어낸 솥밥에 버터, 간장을 더해서 버무려 놓고 

이렇게 위에 게살 올려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짠맛이 강하지않아 쉽게 물리지않아요 

양념게장도 굿.

저는 원래 게장집가면 양념게장은 먹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맵찔이라 매운것을 잘 못먹을 뿐더라 항상 자극적인 맛에 양념게장은 별로 안좋아했는데 

훈이꽃게장의 양념게장은 많이맵지않고 자극적이지않은 양념때문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보니 또 먹고싶네요...ㅠㅜ

숭늉으로 마무리 해줬습니다

정말 깔끔하게 잘 먹고 왔습니다

같이 나온 반찬, 미역국도 정말 맛있었어요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간장게장, 양념게장 그리고 새우장, 전복장까지 너무 맛있었던 

원주의 훈이꽃게장 정말 추천드립니다!

치열했던 전투의 흔적......ㅎㅎ

원주여행갔다가 게장맛집에서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