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연수동 참치집 [사조참치]

by 또윤대디 2019.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고픈 엉클빡입니다.

 

저는 인천 연수구에 살고 있습니다. 주로 인천에서 활동을 하겠지만 열심히 돌아다니며 좋은 정보 꼭 공유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제는 친구랑 참치가 먹고 싶어서 동네 근처에 참치집을 찾아갔습니다.

연수동에서 20년 살고 있지만 아직 모르는 곳도 많은 것 같고 새로 생기는 맛집도 많은 것 같습니다.

 

소개드릴 집은 인천 연수구 연수동에 위치한 사조참치란 곳입니다.

사조참치 연수점

 

깔끔한 외관과 내부 때문에 이끌려서 가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원래 근처에서 운영하시다가 리 오픈하셨다고 합니다.

 

사실 친구랑 저는 참치를 좋아하여 자주 먹는 편이에요.

다른 음식들과 비교하면 비싼 편이라 자주 못 가지만 가끔 참치가 너무 먹고 싶을 땐 그냥 먹습니다.

 

큰 모형 벚꽃나무

 

식당 가운데 벚꽃나무가 있는데요 너무 이뻤습니다.

요즘 보면 일본식 선술집 같은 곳에 모형 벚꽃나무로 화려하게 꾸며놓은 가게가 많은 것 같은데 저는 무척 맘에 들었습니다.

 

두리번거리며 가게 구경 좀 하다가 메뉴판을 봤습니다.

메뉴판

참치 전문점답게 참치 관련 메뉴로 단조롭습니다.

저희는 선 으로 2인 주문했습니다.

 

가끔 특별한 날엔 비싼 코스로 먹어본 적은 있는데 사실 저는 큰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고요.. 실장님 서비스가 달라지는 것 같긴 하지만 참치 특수부위의 참맛을 아직 깨우치지 못했나 봅니다.

그리고 저의 경험상 비싼 메뉴일수록 중간중간 나오는 음식의 종류가 다양했던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튀김이라던지 버섯구이라던지요. 가게마다 다르겠죠?

 

얼마 기다리지않아 메인 참치회가 나왔습니다.

메인 참치회

 

 

부위별로 설명해주셨고 먹는 방법도 알려주셨는데 잘 기억이 안 나네요. 그렇지만 어느 부위든 맛있기 때문에 상관없었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 드라이아이스 때문에 굉장히 시원해 보였습니다..

 

리필 참치회

어느 정도 먹었다 싶을 때 추가로 더 주십니다.

싼 가격에 이렇게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네요.

그리고 중간중간 새우튀김, 참치 뭇국을 주셨는데 술 한잔 하기엔 딱 좋았습니다.

 

눈물주?

그리고 중간에 이렇게 술 한잔을 주시는데 참치 눈 물주는 아닌 거 같고 그냥 느낌만 내신 거 같습니다.

 

 

빛깔좋은 참치회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간장만 살짝 찍어도 맛있고, 고추냉이랑 먹어도 맛있고, 김에 싸서 먹어도 맛있는 참치회 글 쓰면서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싼 가격에 양껏 먹을 수 있었고 서빙해주시는 아주머니께서 참 친절하게 잘 대해주셨습니다.

연수동 사조참치 정말 추천드립니다.

 

 

 

반응형